교도소 2년 다녀온 썰 풉니다 (청송교도소, 영등포교도소)

게시일 2021. 02. 04.
조회수 74 687
42

안녕하세요 터보832 입니다. 이번 영상에선 제가 2년 동안 군복무를 했던 경비교도대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마침 한대표님도 경비교도대에서 군복무를 했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함께 촬영했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Turbo832 TV
댓글  
  • 정석구

    정석구

    일 전

    재소자에게 무순인권이야 찐자루 개잡듯이 잡아으면 좋겠습니다 죄진놈들이 멀 잘했다고 인권야 초죽음 만들야 야지 반성 할까말까 입니다

  • 사차원

    사차원

    2 일 전

    교도소 다음으로 가기 싫은 곳이 있다면 '요양원'입니다
    노인 요양원은 한마디로 '지옥'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아프고 자녀들의 형편이 늑늑치 못하면 싫던 좋던 요양원에 가게 됩니다
    그래서 요양원에 안갈려고 하면 지금부터 건강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모세가 120세 까지 정정하게 살다가 단 하루도 입원하지 않고 바로 천국에 갈 수 있었던 비결은 하나님 말씀대로 살았기 때문입니다
    신명기 34장7절
    "모세가 죽을 때 나이 120세였으나 그의 눈이 흐리지 아니하였고 기력이 쇠하지 아니하였더라"
    시간 내서 요양원에 한번 견학 가시기 바랍니다
    간병인에 의해 옷이 다 벗겨진체 기저기를 갈아 끼우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 모습을 보는 순간..."나도 건강을 잃으면 저 꼬라지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건강 관리를 잘해서..절대 '요양원'에 가지 말고..모세 처럼 죽는 순간까지 정정하게 살다가 바로 천국으로 직행하시기 바랍니다

  • 한바퀴

    한바퀴

    3 일 전

    말잘하네...ㅎ
    재밌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일 전

      감사합니다^^

  • 이승준

    이승준

    3 일 전

    맞말추!! 진짜군대갈생각하니깐슬프네요... 남자니깐가야된다고생각했는데 천안함이나 군인과 범죄자의대우가 별차이없는것때문에군대가기가더욱싫어지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일 전

      ㅠㅠ

  • H R

    H R

    4 일 전

    첨에 한 20초 와 요새는 교도소 출소한사람들도 얼굴 보여주면서 유튜브하나 ㅋㅋㅋㅋㅋ 이생각함

  • 용가리

    용가리

    5 일 전

    영등포 구치소라면서 영등포 교도소 사진을 보여주시네요 ....
    내가 11년간 근무했던곳 ㅎㅎ

  • 두치동생

    두치동생

    5 일 전

    특별한 장애없이 군입대 안하는 사람들이 최저시급*209시간*군복무기간으로 계산해서, 군필자들한테 줘야함

  • 견찰

    견찰

    7 일 전

    범죄자는 범죄자일분 인간이 아니다....갱생? 개나줘라....그것들은 인간이 아니다

  • 김광일

    김광일

    11 일 전

    유영철은 사형수라서 구치소에 있는데
    어떻게 청송교도소 에 있나요?

    • Turbo832 TV

      Turbo832 TV

      11 일 전

      저도 가물 가물

  • 리베이트

    리베이트

    15 일 전

    60년대생 아버지가 경교대 나오셨는데, 그당시 기준으로도 내무군기가 너무 세고, 악습이 많았다고..

  • 형왔다

    형왔다

    15 일 전

    바지계약서 돈 어떻게 찾아내야함?

    • Turbo832 TV

      Turbo832 TV

      15 일 전

      ㅎㅎㅎㅎ

  • Jerome Moon

    Jerome Moon

    15 일 전

    오~ 터보님 청송교도소에 있으셨구나ㅋㅋㅋㅋㅋㅋ
    저는 거기 상주영덕간 고속도로 시공했었는데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15 일 전

      ㄷㄷㄷㄷ

  • ᄋᄋ

    ᄋᄋ

    17 일 전

    범죄기록 구체적으로 적혀있다니 너무 무섭다.. 저런것들에게 과연 인권이 필요할까 ㅜㅜ 인권챙기다 나라가 병들고있는데

  • jeong재임스

    jeong재임스

    20 일 전

    이놈의 정권은 뭘바꾼다는건지

  • Dong-Joon CHO

    Dong-Joon CHO

    22 일 전

    사병들 휴대폰 사용하게 한 건 정말 신의 한 수인 듯...

    • Turbo832 TV

      Turbo832 TV

      22 일 전

      ㅎㅎㅎㅎ

  • 쭈리쭈리

    쭈리쭈리

    27 일 전

    시위는 그렇게 잘하면서 입대거부 시위같은건 왜 안하는지 가끔 궁금하더라구요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26 일 전

      ㅠㅠㅠ

  • 도요빠

    도요빠

    개월 전

    정말 맞는말입니다

  • H O

    H O

    개월 전

    국가적 입장에서도 한창 경제적, 학업 활동을 할 시기의 젊은이들을 군대에 쳐박아두는게 얼마나 큰 손실인지 잘 따져봐야 함.
    원초적으로 국가경쟁력을 크게 깍아먹는 요소이자, 성차별적인 뜨거운 감자로써 여기에 낭비되는 사회적 관심 또한 따져봐야 함. (쉽게 말해, 대중의 관심이 여러 군대문제에 몰리면서, 다른 사회적 문제들이 조명이 되고 이것들이 개선될 수 있는 잠재적인 가능성이 줄어든다는 뜻)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

  • 이병호

    이병호

    개월 전

    와 말이 아니라 말씀을 하시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siwol

    siwol

    개월 전

    우리. 내가. 나는. 자기만 말하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ggg

  • 이규택

    이규택

    개월 전

    훈련소 법무연수원 청송교도소1901교도대ㅎㅎㅎ확실한건 우리 밥보다 수형자들 밥이 훨씬 맛있음
    꼬박꼬박 고기반찬 나옴...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ㄷ

  • KYOUNGSU KIM

    KYOUNGSU KIM

    개월 전

    신입 교도입니다 ㅋㅋ 제발 청송은 가기 싫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

  • Double foxhead

    Double foxhead

    개월 전

    무려 2차대전 그 야만의 군대 일본군보다 현역판정율이 높은게 지금 한국이죠 ㅋㅋㅋ 일본군도 80%초반대 였는데 지금 91%넘어요... '못' 갈 애들도 싹 쓸어다 넣고 있으니 개인적으로나 사회적 손실이 진짜... 징병제 유지 어차피 나중엔 못하겠지만 하는동안에 돈으로라도 확실하게 보상해줘야 합니다. 근데 요즘 좀 오른거 가지고도 갔다온 아재들이 반대하는 경우도 있으니 기가 차더라구요 라떼는 드립치면서... 저도 탄나르다 허리디스크 걸려 나와서 😂ㅂㄷㅂㄷ합니다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ㅠ

  • 유필립

    유필립

    개월 전

    재밌게 봤습니다 교도소 체험 을 엑스트라 가서 드라마 타짜,빛 과 그림자 가서 해봤는데 오늘 이야기 재밌네여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Kyh Kim

    Kyh Kim

    개월 전

    개새끼는 훈련시키면 따라온다 사람새끼는 훈련시키면 도망간다

  • 달열매

    달열매

    개월 전

    여자인 제가 해도 될말은 아니지만... 진짜 병역의 의무를 하러 간 군인들한테는 제대로 대우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우리 세금을 적어도 군인들 의식주에는 제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제가 남동생이 있어서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이런 얘기 들을 때마다 항상 화가나요ㅠㅠ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ㅠ감사합니다^^

  • 히히킼

    히히킼

    개월 전

    털보형 미안해요... 썸네일 보고 형 감옥 갔다 온줄알았어요 ... 죄송해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ㅠㅠ

  • YOO

    YOO

    개월 전

    힘든곳갔다왔으면 아무말 못함
    해병1사출신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

  • 둥실

    둥실

    개월 전

    보호감호라니... 터보형 아재 ㅇㅈ 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

  • ioi ioi

    ioi ioi

    개월 전

    청송은 도깨비폭포라고 ㅋㅋㅋㅋㅋ 비오는 날에만 나타나는 폭포 ㅋㅋㅋㅋㅋ 아시낭?.?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ㅎㅎㅎ

  • ioi ioi

    ioi ioi

    개월 전

    경교대에게 빵하고 우유 자주주고 했는데 ㅋㅋㅋ ㅋ 우리보다 불쌍하다고 하면서ㅋㅋㅋㅋ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ㄷ

  • 사쿠라 미쿠 X 나무위키

    사쿠라 미쿠 X 나무위키

    개월 전

    K - 강제징용 클라스 ㅎㄷㄷ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ㄷ

  • 사쿠라 미쿠 X 나무위키

    사쿠라 미쿠 X 나무위키

    개월 전

    ILO 권고 무시하면서 까지 국제적인 불법을 저지르는 헬조선 클라스 ww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ㅠ

  • 교도소tv

    교도소tv

    개월 전

    경비 교도대는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지금은 경비교도대가 있어야 할 자리에 씨씨티비가 달려 있지요. 그때가 좋긴 좋았습니다. 사람냄새가 났지요. 재소자나 출소자들의 삶을 보시려면 교도소tv 오시면 됩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99

  • число зверя

    число зверя

    개월 전

    근데 모자안쓰신분 말씀 겁나 잘하십니다 몰입감 장난아님 18분 순식간에 갔음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

  • число зверя

    число зверя

    개월 전

    경비교도랑 보호감호법 없어진지 얼마나 됏어여 궁굼해서여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꽤 되었어요 ㅎ

  • 희망희망

    희망희망

    개월 전

    교도소 얘기를 듣고 싶은데 대부분이 군생활 불만이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ㅎㅎㅎ

  • 정Gj

    정Gj

    개월 전

    처음에 터보님 얘기듣고 순간 터보님이 징역살다온줄 암 ㅋㅋㄱ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ㅋㅋㅋㅋ

  • 컴도깨비

    컴도깨비

    개월 전

    죄인들 그냥 코로나 걸려서 싹다 뒤졌으면좋겠다

  • kerr ten

    kerr ten

    개월 전

    제일 귀한 나이때 노동력을 개똥으로 아네. 이래도 페미평등한다고 사회나와도 남자혜택 계속 깎아쳐먹죠 진짜 이상한 나라임. 점점 인구도 줄고 국방력 부실해지면 중국일본이 신나는 일만 남는건데 어떤면으로든 군인 더럽히고 조롱하는 것들은 그냥 두면 안됨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1년 6개월 (현재는) 강제징집 당하는걸 조롱하는건 정말 못된 심보죠..

  • bong-ki jung

    bong-ki jung

    개월 전

    248기 부산구치소 복무했습니다 군번이 꼬여서 야간 감시대 1년 8개월 타서 아직까지도 억울합니다 ㅎㅎ 모자 안쓴분 정말 논리적이시네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밥은 정말 최악이였습니다

    • 좀더김숙희

      좀더김숙희

      개월 전

      2502 부산구치소 201기 입니다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

  • 이진우

    이진우

    개월 전

    우렁찬 점호소리 아침을 깨우면
    힘차게 밝아오는 우리의 하루
    서울 1902. 223기 입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ㅋㅋㅋ

  • 그랑크뤼.능금농협음료가공공장.대표

    그랑크뤼.능금농협음료가공공장.대표

    2 개월 전

    부자형 귀가 아파요.모터단입 좀더 늙으면 얼마나더할지..ㅎㅎ
    /부자면서 머리가 왜 그래요?스타일.쓸돈만
    쓰는 알뜰분이라고 티내는듯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ㅎㅎㅎ감사합니다^^

  • HIPsy k

    HIPsy k

    2 개월 전

    형, 이빨이 해병대 싸대기감인데? ㅇㅈ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ㅋㅋㅋㅋ

  • 웃자!그냥이라도 웃자

    웃자!그냥이라도 웃자

    2 개월 전

    ^^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papa ej

    papa ej

    2 개월 전

    서울구치소 263기 입니다 반갑네요 ㅎ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반가워요6^

  • 김도현

    김도현

    2 개월 전

    정말 가기 싫은 곳 1위 군대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ㅠ

  • 이철호

    이철호

    2 개월 전

    처음으로댓글다네요
    저는청송옆에
    안동교도소에있었습니다
    저는286기입니다~~
    너무반갑습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정의덕

    정의덕

    2 개월 전

    반갑네요~ ㅋ 208기입니다 ㅎ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ㅎㅎ

  • 먹부림TV

    먹부림TV

    2 개월 전

    지극히 개인적으로 저에게 군대는 창살없는 감옥이였습니다
    군생활 내내 거의 GOP에만 있었는데 정말 답답했어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

  • 계월향

    계월향

    2 개월 전

    부조리함이 말도 못할거라 생각했는데 그 이상인것 같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말도 못하죠...

  • Jisandong-Tiger

    Jisandong-Tiger

    2 개월 전

    그시절 청송이면... 빡세게 하고오셨네요 형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

  • 투윤아빠

    투윤아빠

    2 개월 전

    신기하네요. 인천구치소 282입니다.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ㅎ

  • jae-min kim

    jae-min kim

    2 개월 전

    동생이 경교대 출신이라.이런저런 얘기 많이 들어서 놀랍지도 않음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

  • 금가온

    금가온

    2 개월 전

    지금 군복무중인 현역병입니다 너무 억울하고 답답한데 혹시 조언이나 가지고 계신 생각 좀 여쭤봐도 될까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음..군대는 어쩔 수 없이..

  • 박현영

    박현영

    2 개월 전

    상계뉴타운 ㄱㄱ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

  • 조주환

    조주환

    2 개월 전

    불공평하게 착출당해서 군복무하고
    나오니 군대 전역한게 불공평한 일이라고 군전역 혜택도 없음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

  • O O

    O O

    2 개월 전

    군대에관해 백퍼센트 동의합니다. 모병제로 가야 인권도 세워질것같네요. 이럴때 전쟁 비슷한것이라도 나면 다시 군인 인권은 땅으로 떨어지겠지요 ㅠㅜ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ㅠ

  • Taylor Park

    Taylor Park

    2 개월 전

    형님 실버버튼 개봉기 보고싶어요 아직 안받으셨나용?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이미 개봉함...ㅠㅠ

  • M3 E93

    M3 E93

    2 개월 전

    면제라할말이없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

  • 호가든

    호가든

    2 개월 전

    나라에서 2년 동안 군대 갔다온 남자들에게 주는 보상이 하나 있긴하죠


    예비군 훈련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

  • 강건

    강건

    2 개월 전

    교도소가 꿀인가요? 근무환경 최악일거같은데 단순히 몸만 편하다고 좋은게 아닌데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몸도 안편해요 ㅠ

  • Sas Ga

    Sas Ga

    2 개월 전

    군대가 대부분 비슷한데 훈련 없는데는 할일 없르니까 내무 부조리가 심함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

  • 란남

    란남

    2 개월 전

    터보님 최근 나인원한남 배달 시스템이 도마위에 올랐는데 터보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같은 입주민입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제가 자세히 안봐서 모르겠는데 어떤 점 때문에 도마 위에 오른건가요? 배달원 오토바이가 못들어오는 것 때문인가요?? 전 오토바이가 못 들어오게 (보안, 안전) 하는 건 아파트 자율에 맡길 문제이지 사회 문제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 sinsaro korean

    sinsaro korean

    2 개월 전

    훈련소에서 자긴 서울로 간다는애 있었는데 1일차 자고 일어나니 다른 내무실로 가더니 훈련소 마치고 바로 없는 to만들어 서울로 가더라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ㅎ

  • 루이스

    루이스

    2 개월 전

    경비교도 너무 무서울거 같은데요 그때 당시에도 비리가 있었는데 지금도 있겠군요 무섭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ㄷㄷㄷㄷ

  • 박창수

    박창수

    2 개월 전

    터보형 항상재밌게보고있습니다 새해복많이받으시고 미리 설날 잘보내세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가람

    가람

    2 개월 전

    이분말씀 격공 합니다 아직 군대갈 나이는 되지 않았지만 몇년있으면 저도 가야합니다 세금 뜯을거면 군대는 왜 가라고 하는지 여자들은 출산의 의무가 없지만 남자는 국방의 의무가 있다? 세금축내는 여가부를 포함해서 많은것들이 여성위주로 되어있고 군대가면 월급도 주잖아 라며 군대 근처도 안가본 여자들은 말하지만 24시간 주7일근무 +야간수당을 생각하면 최저시급의 15분의 1 주면서 대우도 잘 안해주고 벌써부터 대한민국에대해서 거부감을 갖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점점 총을 들고 싸우는 것이 아닌데 모병제로 바꾸어 소수만 뽑아야지 모두다 강제로 끌고가서 인생에 가장 생산력있는 시기중에 5분의1을 빼가는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ㅠ

  • 국대

    국대

    2 개월 전

    경교대 231기 청소교도소 본부중대 출신인데 방갑네요 전 광덕교 외정문 근무였습니다ㅋ 저도 공부방 땡방으로 몇번 갔었습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ㅎ

  • 차는제2의집

    차는제2의집

    2 개월 전

    썸네일 낚시...날로 늘어가시는 유툽 컨텐츠 주목 센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ᄒᄒᄒ

    ᄒᄒᄒ

    2 개월 전

    당장 전시국가니까 군인을 징집하는걸 이해는 해도 군인이 아닌 의경,공익,지금은 사라진 교도대를 병역이란 이름으로 젊은 남자애들 끌고 2년동안 부려먹는건 진짜 이 나라는 절대 선진국이 될 수 없다는걸 보여주는 좋은 예인듯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

  • ᄒᄒᄒ

    ᄒᄒᄒ

    2 개월 전

    육군은 같은 사단이나 뭐 같은 지역 근무하면 서로 동질감 생기는거 같은데 육군말고 타군들은 같은 군출신이면 일단 반가운듯
    해군 공군 의경 교도대 등등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

  • ᄒᄒᄒ

    ᄒᄒᄒ

    2 개월 전

    와씨 ㄹㅇ 기다렸던 썰ㅋㅋㅋㅋㅋㄱ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박성희

    박성희

    2 개월 전

    이 영상과 상관 없는 질문이지만,혹시 터보님 주식 하시나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작은 금액으로 소소하게 하고 있어요 ㅋ

  • NKLA

    NKLA

    2 개월 전

    경비교도 신기하네요!!
    보통 군대갔다오면 우스갯소리로 2년 감옥갔다가 왔어라고 하는데 터보님은 진짜로 감옥에 있다오셨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네 ㅜㅜ

  • 바른길잡이

    바른길잡이

    2 개월 전

    골프선수 오니까 골프병 생기고 갑자기 골프장이 생기고 그랬죠. 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ㄷㄷㄷ

  • 서지헌

    서지헌

    2 개월 전

    운도없다 2프로 차출 ..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

  • Andrea JK

    Andrea JK

    2 개월 전

    모두 맞는말입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사단장

    사단장

    2 개월 전

    군대는 지들 주적이 북한이라면서 대한민국에서 지들 주적인 북한과 가장 유사한 아이러니한 집단이죠 ㅋ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

  • 김정

    김정

    2 개월 전

    오옷 저도 경교대 출신입니다~ 반갑습니다~ 대구교도소에 있었어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땡구

    땡구

    2 개월 전

    경기 포천 저희부대에서 3일전에 사람ㅇ죽었습니다.. 윗층 생활관쓰신 상병분이셨는데 조치취하는거보고 참 안타깝더라구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ㅠ

  • 또날아보자

    또날아보자

    2 개월 전

    쉬발 여기 더 되신 분들도 있지만 난 말년에 2만원 받았다 쉬~~~ 발! 교도대 조낸 고생한거 알지!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ㅎ

  • Max Choi

    Max Choi

    2 개월 전

    이제 병역거부자들이 교도소에서 36개월 근무하는걸로 바뀌지 않았나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

    • 조주환

      조주환

      2 개월 전

      병역거부자 징역 살이...

  • ala0726

    ala0726

    2 개월 전

    터보형 1901이셨군용 저는 1902였는데 저도 행정병이엏지만 자격증 여덟개 따신 한대표님 진짜 대단하시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ㄷㄷㄷㄷ

  • 김동은

    김동은

    2 개월 전

    저는 아버지가 청송교도소에서 근무하셔서 바로옆에 관사에 살았어요ㅋㅋㅋㅋ진보에서 초등학교도 나왔구요ㅋㅋ
    터보님이 청송교도소에 계셨다니 진짜 신기해요ㅋㅋ아버지가 중대장이셨다고 했는데 혹시 터보님 계실땐 아니였나 싶네요ㅋㅋ
    진보 진짜 시골에 춥고 주위 아무것도 없는데 고생 많으셨어요ㅠㅠㅠ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ㅠ

  • 민성구

    민성구

    2 개월 전

    교도소썰 너무 재밌어요! 나중에 다른썰도 풀어주세용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한량

    한량

    2 개월 전

    놀래라!!!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

  • 서초보 보초서

    서초보 보초서

    2 개월 전

    저도 경교대 19x기, xx구치소에서 근무했습니다. 구타와 악습이 많았죠. 항상 배고프고 잠이 모자랐고. 터보님은 환경이 더 열악한 곳에서 근무하셨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ㅠ

  • 오세훈

    오세훈

    2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ㅋㅋㅋ

  • 박철우

    박철우

    2 개월 전

    겸험담 예기인 줄 알고 ㅠ
    조금은 무섭긴 하겠지만 재미 있기도 할 것 같고? 저는 인천 모 사단에 근무해서^^ 영상 재밌게 봤습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감사합니다^^

  • RingAbell

    RingAbell

    2 개월 전

    저도 논산에 저의 윗군번이 경비교도군번이고 제 군번은 전경군번이라 전남에서 전경생활했는데 아주 구타와 자해 탈영 자살 아주 난리도 아니였는데 정말 25년만에 회상 떠오르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ㄷㄷㄷㄷ

  • 코롱

    코롱

    2 개월 전

    회사 동료가 교도대 마지막 기수로 가서
    다행히(?) 구타없이 전역했다더라구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 송준혁

    송준혁

    2 개월 전

    청송교도소에서 공중보건의로 1년 있었는데, 그때 기억나서 좋네요ㅎㅎ
    교도소 앞 관사에서 살았는데 오지게 오래된 아파트라 녹물 + 외풍 + 대형벌레들 때문에 관사 안에서 텐트치고 1년 버텼습니다.
    외부병원으로 바람쐬고 오려고 바늘이나 가위같은거 먹은 재소자들 보고 충격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거기 벌레 대박이었죠.ㅋ 서울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엄청나게 큰 나방부터...

  • 무아음

    무아음

    2 개월 전

    형님 입시썰도 해주세용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네 ㅎㅎㅎ

  • 조술형

    조술형

    2 개월 전

    저 99군번 50사단121연대 나왔는데 외하부대 중 하나가 4대대 청송대대였는데 알고보니 청송교도소 담당부대라 깜놀함. 통신중대라 가끔 무전이나 팩스 보낼 때 있어서 통화하면 다른 대대랑 느낌이 많이 다랄던 생각이 나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ㄷㄷㄷㄷ

  • James Han

    James Han

    2 개월 전

    저는 자대 처음 들어가서 군기잡는다고 군화로 걷어차여서 머리를 맞았는데 귀에서 피흐르는 채로 쓰러져서 국군병원에서 세달있다가 의가사로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군대 말도안되고 우리나라의 가장 추악한 부분을 볼수있는 곳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맞아요

  • 정연철

    정연철

    2 개월 전

    사과 많이 드셨겠네요. 청송사과 유명한데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ㅋㅋㅋㅋ

  • lybil

    lybil

    2 개월 전

    오히려 요즘은 꽃다운나이에 군대에 끌려가서 고생하고 오는 대한민국 남자들에게 뭐 캠프갖다오는거 아니냐 이런식으로 비하하고 원래있던 대우마저 없애버리는 일(취업가산점등)이 아무렇지도 않게 일어나고있더라고요 뭐 차별 이런 명분으로
    이거는 진짜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가 꽃다운 나이에 군대에 끌려가서 1년 6개월 고생하고오는 남자들에게 더 대우는 못해줄망정 있던대우도 없애버리는게 말이 됩니까 진짜?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ㅠㅠㅠ안타깝습니다.

  • 웰딩안

    웰딩안

    2 개월 전

    남들보다 진귀한 경험을 가지고계시네요,,,ㅎㄷㄷ
    순간 오해한 제가 나쁜놈입니다,,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ㅎㅎㅎ감사해요^^

  • 박찬진

    박찬진

    2 개월 전

    교도소 가해자를 국가가 보호해주는 제도.. 현실에 이런 교도소가 존재한다는건 도무지 이해할수가 없다. 내가 유튜브 하면 언젠가 영상한번 찍을려고 했는데..~ ㅎ 가해자를 사고치면 국가가 무료방 제공해줘~ 월세없어도 돼~다 무료야 무료급식해줘 무료 물쓰고 무료 옷줘~ 생필품 다 공짜지~ 가해자들 전원주택이지 매일 운동하지 노후대책 확실하지.거기에다 교도소에서 종교생활까지 해~ 와 진짜 좋다. ㅋㅋ 죄없이 쪽방사는사람들 월세 내야되 밥사먹어야되 옷사입고 물세,전기세 각종세금내야되~ 당신은 둘중 어느걸 선택할까? 난 교도소~ 이렇게 좋은 전원주택 노후대책 나라꼴이 이모양이라닌걸 각성이 안되는지.. 피해자복구,보상은 안해도되~ 사고치고 몇년있다 나오면되~ 이러니 재범자가 는다. 피해자복구를 위해 교도소를 없애고 노역소를 설치 피해자복구를 위해 노역형에 처하고 교도관월급, 방 월세, 밥값 물값 등등 다 비용처리해야하고 왜 국가가 다 내주는것인까? 미친짓거리 아닌가? 이러니 국민들 세금부담은 더 커질수밖에 없다.국가는 국민들을 호구로 보지마라. 피해자복구를 위해 노역형을 처해 지불해야한다. 그리고 예전 조선등 각종 형벌제도를 되사려 곤장등 죄에 등급나눠 매주마다 곤장 50대씩 떄려야한다. 죄를 지었음 합당하게 처 맞고 죄값을 치뤄야지 합당한거지. 대한민국이 생긴지 채 100년도 되지 않았다. 이제는 바꿔야 한다. 내 재테크tv에 차후 내가 유튜브에도 꼭 영상을 찎어 올릴것이다. 국가가 제대로 되야 국민이 지출도 올바르게 되는것이고 국민의 재테크도 올바르게 되는것이다. 이제는 바꿔야 망국으로 치닫지 않을 것이다.

    • Turbo832 TV

      Turbo832 TV

      2 개월 전

      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