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공업지의 2년 간의 변화, 서울 핵심지 '성수동' 상권 탐방 2편

게시일 2021. 02. 14.
조회수 31 644
17

안녕하세요. 터보832 입니다. 저번 성수동 영상에 이은 성수동 상권 2편입니다. 처음 성수동 촬영을 했었던 2년 전과 비교해보니,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Turbo832 TV
댓글  
  • 장재욱

    장재욱

    12 일 전

    33평단독주택이 22억에 거래되네요.
    성수동이 이리될줄이야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11 일 전

      대지는 400% 까지 올릴 수 있으니 비싸죠 ㅎ

  • y hi

    y hi

    27 일 전

    처음 이 동영상 떠서 봤는데 시야가 넓어지는 정보도 알려주시고 .사지못한다 하더라도 보는것만도 기분이 업 되고 좋아요 . 앞으로 자주 볼께요 감사합니다 ~

    • Turbo832 TV

      Turbo832 TV

      26 일 전

      감사합니다^^

  • 용감한포메

    용감한포메

    개월 전

    메모할께요 거래량이 터지는곳에 투자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모든 자산이 그렇죠..거래량이 터져야..

  • 김정현

    김정현

    개월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또 배우고 가네요 터보님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덩흔

    덩흔

    개월 전

    성수 토박이인데 반갑네요 서울숲쪽 살아서 그런지 저런 카페들은 잘 모르겠네요 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앗 ㅎㅎㅎ

  • 최재원

    최재원

    개월 전

    형님 판교 탐방도 생각 없으신가요

    • 최재원

      최재원

      개월 전

      @Turbo832 TV 오우 답글 감사합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판교도 가야죠!!!

  • 박준호

    박준호

    개월 전

    일산서구도 ㅎㅎ... 언젠간...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ㄷ

  • rich guy

    rich guy

    개월 전

    수성구도 33평 20억 찍는데요 판교 과천급인데 한번 찍어줘요 터보님 직업도 궁금해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ㄷ

  • Alex Lee

    Alex Lee

    개월 전

    연무장길은 평당 1억5000에 딜들어와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ㅎㅎ

  • 사쿠라 미쿠 X 나무위키

    사쿠라 미쿠 X 나무위키

    개월 전

    아시바 (x) -> 아씨발 (o)

  • jjh J

    jjh J

    개월 전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터보님 언제 한번 대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영상도 보고싶습니다..!대구에도 고급타운하우스가 들어서면 경쟁력이 있을지도 궁금하고요 수성구의 향후 부동산 시세나 전체적인 대구 부동산 전망도 궁금합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대구도 가보고싶은데..사실 제가 대구를 잘 몰라서 ㅠ

  • 이기자77

    이기자77

    개월 전

    블러디타임~~ㅋ
    여기도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ㅎㅎㅎ

  • 잉뚜또아

    잉뚜또아

    개월 전

    빌리브 남산 레지던스 소액투자는 어떠나여?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레지던스 투자는..비추를...

  • 민호

    민호

    개월 전

    4:34 가로등이 너무 도로 한가운데에 박혀있는데요?ㅋㅋ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ㅋㅋㅋ

  • 강멘토TV

    강멘토TV

    개월 전

    이건 뭐 허세가 아니라 현실이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J.H Park

    J.H Park

    개월 전

    현실적으로는 다들 몇백억 부자가 아니기 때문에 자기가 잘 아는 동네를 주의 깊게 살펴 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그렇죠

  • 계월향

    계월향

    개월 전

    몇년 뒤 성수동은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이런 추세라면 개발이 상당히 많이 이뤄질 것 같은데 문제는 땅값이 비싸서..

  • michael zeb

    michael zeb

    개월 전

    강남역 상권은 왜 촬영 안하시나요???? 그게 진짜 핵심 상권 아닌가요?

    • rich guy

      rich guy

      개월 전

      강남은 너무 진부해서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강남역도 찍으러 가야죠. 서울 최대/최고가 상권인걸요^^

  • Nick Lee

    Nick Lee

    개월 전

    강: 강남과 가깝다.
    평: 평지이다.
    공: 준공업지이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리틀보이

    리틀보이

    개월 전

    잘보고 많이 배워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 부탁해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CLASS OVER

    CLASS OVER

    개월 전

    형님 장한평도한번 임장해주십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네 ㅎㅎㅎ

  • 군뇽

    군뇽

    개월 전

    투자할때 강평공이라는 단어를 숙지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ㅎㅎ

  • Dalle Beatice

    Dalle Beatice

    개월 전

    ak벨리 이번에 한꼭지 겟했는데 반갑네여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

  • 하현우

    하현우

    개월 전

    영정님 안경이 습기 ㅜㅜㅜ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ㅠㅠㅠㅠ

  • 김민규

    김민규

    개월 전

    매우 유익한 채널이네요ㅋㅋ 잘볼게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이름수정

    이름수정

    개월 전

    결론적으로 제2의 가로수길 엔딩으로 가고있는 느낌..땅 값 장난아니게 오르고 영세 자영업분들 또 밀려나고 늘 보던 대기업 위주 브랜드 입점. 현재 경험하기 위해 찾는 20-30이 주요 소비층은 맞는 것 같아요. 기존 강남 고급 상권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복잡한 성수동을 찾아갈만한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젠트리피케이션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이미 성수동은 젠트리피케이션이 많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 Jisandong-Tiger

    Jisandong-Tiger

    개월 전

    터보형 특징: 영상에 목소리만 나와도 은단추 사뿐히 달성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ㅎㅎㅎㅎ

  • 박철우

    박철우

    개월 전

    터보님의 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면 꾼 되는 건 아닌지^^ 그러나 영정님? 안경에 바르는 김서리 방지용 천 사드리고 싶다. 영상 잘 봤습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여행수첩

    여행수첩

    개월 전

    늘 잘 보고있슴다... 세분의 발품토크가 즐거운이유가 언제나 핵심을 콕 찝어내는 터보님의 좋은질문과 상황설명을 듣기 쉽게 설명해주사는 영정님 옆에서 추임을 넣어주시는 사장님...세분의 케미가 넘 좋네요... 오늘도 감사하게 영상 잘보고갑니다... 늦었지만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아... 글구... 담편도 기대요...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ㅋ

  • Totem Hill

    Totem Hill

    개월 전

    대기업들이 손대는 순간 그 상권은 죽어간다는 말이 있는데 ㅠㅠ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대기업 프랜차이즈 업장들이 우후죽순 생기기 시작하면 그 상권의 매력을 잃는다는 말이 있죠. 개성이 사라지니까요 ㅎ 지금 성수동에 입주하는 기업들은 사옥용으로 많이 들어오는 중이고 업장들은 아직 그 단계는 아닙니다 ㅎ

  • starbucks자허블

    starbucks자허블

    개월 전

    아시바... 전문용어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ㅋㅋㅋㅋ

  • 유진우

    유진우

    개월 전

    아시바가 쳐지기 시작하면 유심히 봐야된다는 말이 와닿네요! 물론 건물 살 돈은 없지만..ㅎㅎ 확실히 관찰력이 좋으시니 포인트를 잘 보시는 것 같아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이대범

    이대범

    개월 전

    20대 중반 동네 주민입니다.
    거의한 20년째 살고 있네요.
    여기저기서 허구한날 건물 올라간다고 공사에
    하루라도 조용한날이 없고 하도 건물 올라가니까
    또 지어? 지겹다 이제 그만 했으면...
    피로도와 PSTD가 몰려옵니다.
    아파트에 사는데 앞에 건물(쿠팡건물와 옆에 건물) 올라가서 갑갑하네요. 예전에는 오후 해질때
    해가 눈부실정도로 잘 들어왔었습니다....
    자꾸 멀 지을 생각만하고 많이 바뀌니까 원래
    정든 동네가 나의집, 어린시절의 추억이 담긴곳이
    낯선곳, 딴동네로 변해버린 기분이네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뀌고 변화되는건 알지만
    너무 많이, 많은것이 사라지니까 아쉬울 뿐이네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ㄷ

  • 키세스

    키세스

    개월 전

    저런 건물들을 살수있는 날이 왔으면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ㄷ

  • 강상욱

    강상욱

    개월 전

    아시바가 먼가요? 터보님?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

    • am 1818

      am 1818

      개월 전

      건물공사 지을때 필요한 비계등을 일컫는 일본 잔재죠.. 현장용어입니다. 아시바가 쳐진다 ~> 건물공사가 이루어진다 ~> 상권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등등으로 해석하면 될듯합니다

    • 애드니즈

      애드니즈

      개월 전

      아~시바 욕이죠

  • 임헌우

    임헌우

    개월 전

    상권 탐방하시면서 예전처럼 지역맛집도 간간히 언급 부탁드립니다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네 ㅎㅎㅎㅎ

  • sung jin lee

    sung jin lee

    개월 전

    AK밸리 옆 상상플러스 건물자리를 3년전에 평당 3,500에 매입해 지은걸로 아는데 전 건물주 배아프겠네요 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뭐든 다 그렇쥬 ㅠㅠ

  • 김영규

    김영규

    개월 전

    앞으로 대한민국 상류층 중산층 빈곤층이 같은 지역안에 있는곳이 발전 한다고 봅니다 :)

    • 김영규

      김영규

      개월 전

      @세오너진 전세계가 유럽 중세 시대처럼 될겁니다 :) 2030년 기점으로 엄청나게 발전 합니다

    • 김영규

      김영규

      개월 전

      @am 1818 한남동이나 청담동 같은 곳이 님과 같은 생각이죠 :)

    • am 1818

      am 1818

      개월 전

      상류층 중산층 빈곤층이 같은 지역안에 있는곳이 있나요? 상류층은 빈곤층 등과 완벽히 분리되길 바랄텐데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개발은 그렇게되죠 보통

  • 이이이

    이이이

    개월 전

    아시바가 뭔가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ㅎㅎㅎㅎ

    • 임헌우

      임헌우

      개월 전

      공사장 인부들이 발 디디는 곳이요 격자 모양으로 공사현장에 둘러싸인 철제 틀을 일본어로 아시바라고 합니다

  • 이동훈

    이동훈

    개월 전

    서울의 다른지역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네!

  • HWI

    HWI

    개월 전

    잘봤습니다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임원석

    임원석

    개월 전

    강평공...첨엔 몰랐는데 은근히 중독성있네여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ㅋㅋㅋㅋ

  • Ganse Life

    Ganse Life

    개월 전

    성수족발 너무 좋아해서.... 제일 좋아하는 족발인데 아 땡기네요 ㅎㅎ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ㅋㅋㅋㅋ

  • TV불독돼지

    TV불독돼지

    개월 전

    잘봤슴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max richard

    max richard

    개월 전

    내가 이 형 구독을 하는날이 오고..
    설연휴에 형 영상 처음부터 다본듯...(아..a1 영상이랑 몇개는 패스...)
    털쓸신잡 시간나면 다들 시청하셔요
    진짜 멋있는 형임
    근데요 형님 질문 2가지만 드려봅니다.
    1.혹시 초등학교 교대부속 나오셨습니까?
    2.832뜻이..뭔가요?! (83년 2월생 이어서는 아니겠지하는 마음에..)

    • 장태영

      장태영

      개월 전

      @임헌우 ㅋㅋㅋㅋㅋ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2월 생 아닙니다^^;;

    • 임헌우

      임헌우

      개월 전

      분당 혓바닥 회전수입니다

    • piece master

      piece master

      개월 전

      30대이신거보면 83년 2월생 맞으실것 같다는

  • 2 1

    2 1

    개월 전

    최근에 폐업하는곳이 많더라고요 쉐라톤호텔 르메르디앙 명동 유니클로 홍대 맥도날드 등등

    • ske lub

      ske lub

      개월 전

      쉐라톤 5000억 르메르디앙 7000억 대지평당 1억5천이상으로 최고가로 팔렸어요.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ㄷㄷㄷ

    • 김태서

      김태서

      개월 전

      홍대 맥도날드 같은경우는 호텔이 지어집니다

  • evin k

    evin k

    개월 전

    이번 부동산 영상은 알게 모르게 줍줍할 수 있는 팁들이 많은 것 같네요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ㅎㅎ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Juinnie

    Juinnie

    개월 전

    서울에서 외진곳도 아니고 2호선 라인인데 공업지역이 외지로 안밀려나고 남아있던게 의아했었는데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네 ㅎㅎㅎ

  • SFF

    SFF

    개월 전

    터보님도 공도에서 슈퍼카 보면 사진이나 동영상 찍나요?

    • APPLE

      APPLE

      개월 전

      직접타는데 찍겠음? 프라이빗으로 공개된 차들아니면 안찍지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아니요 ㅎ

  • 송형진

    송형진

    개월 전

    이제 스물인데 평소 들을 수도 없는 이야기를 이렇게 들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1 11

    1 11

    개월 전

    음 달라지겠군요~~ 잘보고 갑니다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

  • joon070301

    joon070301

    개월 전

    1!

    • Turbo832 TV

      Turbo832 TV

      개월 전

      감사합니다^^